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보도자료

홈으로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제목 고양시의회 환경경제위원회, 지역상권 활성화 정책토론회 개최
작성자 고양시의회 작성일 2019/11/25 조회수 22
첨부파일  
고양시의회 환경경제위원회는 지난 11월 22일 일산동구청 대회의실에서 ‘지역상권 활성화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는 다양한 먹거리와 문화가 공존하는 거리 만들기를 통해 고양시의 지역상권을 활성화하고자 마련됐으며, 고양시의회 환경경제위원회 소속 의원들을 비롯하여 학계, 전문가, 관계부서, 외식업 단체, 시민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첫 순서로 한국항공대학교 박상범 교수와 고양시정연구원 이현정 부원장이 각각 ‘고양시 지역상권의 현주소 및 활성화 방안’과 ‘고양시 음식문화거리와 볼거리, 살거리’라는 주제로 발제를 했다.

이어서 고양시의회 윤용석 의원을 좌장으로 고양시의회 조현숙 의원, 고양상공회의소 구성진 사무국장, 한국외식업중앙회 이광길 일산구지부장이 토론자로 참석해 고양시 지역상권 활성화 방안에 대해 열띤 토론을 펼쳤다.

토론회에서는 라페스타, 애니골, 화정역 등 고양시 주요상권 분석, 주차시설 부족, 소비패턴의 변화 등 지역상권 발전을 저해하는 요소,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지자체 지원정책, 지역의 개성과 특색을 살린 골목상권 활성화 등 고양시 지역상권 발전방향 및 지원방안 등이 논의됐다.

고양시의회 조현숙 환경경제위원장은 “지역 상인들과 소통하며,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지원 방안을 마련하여 지역상권이 활성화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보도자료 글목록
다음글 고양시의회, 제236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 ‘시정질문’ 
이전글 고양시의회 도시브랜드연구회, 2019년 연구활동 강평회 열어 
  • 목록보기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