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보도자료

홈으로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제목 고양시의회, 제218회 임시회 폐회 2017년도 의사일정 마무리
작성자 고양시의회 작성일 2017/12/22 조회수 22
첨부파일  
고양시의회(의장 소영환) 12월 22일 제218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마지막으로 5일간의 임시회 일정을 마쳤다.

2017년도 의정활동의 마지막 회기였던 제218회 임시회에서 김경희, 김운남, 김혜련, 고부미 의원이 ‘5분 자유발언’을 하였고, 2017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각종 조례안·동의안 13건 등 총 14건을 의결했다.

의회운영위원회에서는 「고양시의회 회기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고양시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등 2건, 기획행정위원회에서는 「100만 이상 대도시 조직체계 개선 촉구 결의안」,「고양시 주민자치회 설치․운영 및 시범실시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2018년도 공유재산 관리계획 제1차 변경 동의안-선유동 게이트볼장 신축-」,「2018년도 공유재산 관리계획 제1차 변경 동의안-원흥도서관(복합문화센터)신축-」등 4건, 환경경제위원회에서는 「고양시 미세먼지 예방 및 저감 지원에 관한 조례안」,「고양시 전기자동차 이용 활성화를 위한 지원 조례 전부개정조례안」,「공유재산 대부료 면제 동의안」등 3건, 건설교통위원회에서는「고양시 경관 조례 전부개정조례안」1건, 문화복지위원회에서는 「고양시 영유아 및 아동․청소년 정신건강증진에 관한 조례안」,「고양시 정신보건센터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고양시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 지원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등 3건을 처리했다.

박상준 의원이 대표 발의한「고양시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현재 2차 정례회에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고 있으나, 감사에서 도출된 시정 및 처리요구 사항이 다음연도 예산에 반영할 수 없는 문제점이 있어, 행정사무감사 시기를 제1차 정례회에 실시하는 것으로 조정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장제환 의원이 대표 발의한 「고양시 미세먼지 예방 및 저감 지원에 관한 조례안」은 최근 시민들이 체감하는 미세먼지 오염도가 날로 악화되고 있고, 이에 시민들의 건강을 보호하고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고양시 미세먼지 예방과 저감에 필요한 사항을 담고 있다.

고은정 의원이 대표 발의한 「고양시 영유아 및 아동․청소년 정신건강증진에 관한 조례안」은 영유아 및 아동․청소년의 정신건강 문제를 최적기에 개입함으로서 건강한 성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절한 지원을 하는데 필요한 사항을 담고 있다.

또한 2017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의 편성규모는 제2회 추경예산 2조 482억 원 보다 405억 원 늘어난 2조 887억 원(1.98% 증가)이며 그 중 일반회계는 1조 6,546억 원, 특별회계는 4,341억 원 규모로서 변경된 특별교부세, 국․도비 지원금 등을 사업비에 반영하기 위해 일반회계는 485억 원을 증액하고, 특별회계는 국․도비 내시금액 조정 등으로 80억 원을 감액하여 편성하였다.

한편, 시의회는 2017년도 종무식에서 올 한 해 시민을 위한 적극적이고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친 의회운영위원회 장제환 의원, 기획행정위원회 이윤승 의원, 환경경제위원회 김필례 의원, 건설교통위원회 임형성 의원, 문화복지위원회 원용희 의원 등 5명에게 공로패를 수여했다.

소영환 의장은 “올 한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주신 동료의원들과 공직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면서, “무술년 새해에는 소원하는 모든 일들이 성취되는 한해가 되길 기원한다.”고 말하였다.
보도자료 글목록
다음글 고양시미세먼지특별위원회 조례제정을 끝으로 특위활동 마무리  
이전글 고양시의회 예결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사  
  • 목록보기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