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보도자료

홈으로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제목 고양시의회 미세먼지연구회, 고양시 미세먼지 저감·예방을 위한 정책방안 좌담회 개최
작성자 고양시의회 작성일 2019/10/31 조회수 34
첨부파일  
고양시의회 의원 연구단체인 미세먼지 연구회는 지난 10월 30일 고양시의회 영상회의실에서 고양시 미세먼지 저감·예방을 위한 정책방안을 논의하는 경기도, 시 관련부서 및 시민과의 좌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좌담회는 미세먼지 저감·예방을 위한 광역자치단체와 기초자치단체의 역할을 이해하고 정책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고양시의회 미세먼지 연구회 소속 의원 및 시민단체 고양미대촉 그리고 경기도 미세먼지대책과, 고양시 기후대기과, 녹지과 등이 참석했다.

첫 순서로 경기도 미세먼지대책과 한현희 과장이 ‘도민 안심과 건강보호를 위한 경기도 미세먼지 저감대책’이란 주제로 발제를 하였다. 한현희 과장은 경기도 미세먼지 실태 및 현황과 경기도의 미세먼지 위기단계별 대응방안 그리고 단기, 중장기적 종합대책에 대해 설명하며, 오염원에 대한 관리와 교통대책, 취약계층 건강보호, 국내·외 협력방안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미세먼지 저감 종합대책에 대해 발표하였다.

발제에 이어 진행된 좌담회에서는 미세먼지 저감·예방을 위한 지방자치단체의 역할과 시범사업 등 정책방안에 대해 논의했으며, 의원들은 앞으로 시민과의 소통의 자리를 더욱 늘리고 좋은 의견들을 정책에 반영해 나가겠다고 하였다.

좌담회 이후에는 외부로부터 유입되는 미세먼지의 방지를 위해 풍산동에서 추진하고 있는 ‘풍산동 리빙랩 프로젝트 실증사업’ 현장을 방문하여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 이유정 수석의 사업 추진 배경 및 경과에 대한 설명을 청취하고 실내 대기질 개선을 위해 노력하는 지역사회의 활동을 직접 확인하였다.

고양시의회 미세먼지연구회는 회장에 장상화 의원, 부회장은 박소정 의원이 맡고 있으며, 박시동, 박한기, 정봉식 의원이 회원으로서 미세먼지 시책에 대한 분석과 연구를 통해 실효성 있는 미세먼지 대책을 제시하기 위해 활동하고 있다.
보도자료 글목록
다음글 고양시의회, 백마역 사회복귀지원센터 개소식 참석 
이전글 고양시의회, 「2020 경기도종합체육대회」 조직위원회 발대식 참석 
  • 목록보기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