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보도자료

홈으로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제목 고양시의회, 체육 선진화 방안 모색
작성자 고양시의회 작성일 2018/08/09 조회수 164
첨부파일  
고양시의회(의장 이윤승)는 지난 8월 9일 제8대 고양시의회 의원으로 구성된 연구단체인 ‘체육발전연구회’가 첫 정례회를 열고, 고양시 체육진흥과, 고양시체육회, 배드민턴연합회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고양시 체육 활성화 방안 마련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고양시의회 체육발전연구회는 고양시 체육발전 연구를 통해 고양시민의 체력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 다양한 체육환경 변화에 부응하기 위하여 체육 선진화 방안을 모색과 체육발전 정책 개발을 위한 연구단체로서 마상실내배드민턴장(주교동 소재)을 방문하여 관계자를 격려하고 현장의견을 청취하는 등 본격적인 연구활동에 들어갔다.

이어서 고양시의회 영상회의실로 자리를 옮겨 시 집행부와 체육회의 관계자로부터 고양시 체육현황에 관한 보고를 받고, 내실 있고 실질적인 체육 활성화 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누었다.

이 자리에 참석한 체육발전연구회 의원들은 하루빨리 장기적 관점에서의 시 체육정책 수립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엘리트 육성과 생활체육 활성화에 대한 방향을 정립해 줄 것을 제안하였다.

체육발전연구회 회장을 맡은 김운남 의원은 “체육은 시민들의 삶의 질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며, “관내 체육 현장을 방문하여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이러한 의견이 반영된 정책을 개발하는 등 고양시 체육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양시의회 체육발전연구회는 회장 김운남 의원, 부회장 채우석 의원이 맡고 있으며 김서현, 송규근, 정봉식, 정연우 의원이 회원으로서 11월 말까지 활동할 계획이다.
보도자료 글목록
다음글 고양시의회, ‘100만 대도시 특례 법제화’적극 지지 
이전글 고양시의회, 연구단체‘자치법규 연구회’출범 
  • 목록보기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