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고양시의회 회의록

Goyang Special City Council
  • 프린터하기

제265회 고양시의회(임시회)

의회본회의 회의록

제2호

고양시의회사무국


2022년 7월 25일 (월) 10시


  1.   의사일정(제2차 본회의)
  2. [1]2022년도 행정사무감사 시기 및 기간 결정의 건

  1.   부의된 안건
  2. [1]2022년도 행정사무감사 시기 및 기간 결정의 건(의회운영위원회 제안)

(10시03분 개의)

○의장 김영식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65회 고양시의회(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임시회 기간 동안 상임위원회별 주요 업무보고 청취와 안건 심사에 열과 성을 다해 주신 동료의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시정업무 수행에 바쁘신 중에도 자리를 함께해 주신 이동환 시장님께도 다시 한번 감사드리면서 공직자 여러분과 오늘 회의를 방청하시기 위해 의회를 찾아주신 언론인 및 시민 여러분께도 감사를 드립니다. 
  그러면 먼저 의사팀장으로부터 의사보고를 듣도록 하겠습니다.
  의사팀장 나오셔서 의사보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의사팀장 김영철  의사팀장 김영철입니다.
  오늘 본회의에 부의된 안건을 보고드리겠습니다.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으로부터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 시기 및 기간 결정의 건이 제출되어 오늘 본회의에 부의하였습니다.
  아울러 기획행정위원회에 회부한 2022년도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화정동 956번지 현물출자-, 환경경제위원회에 회부한 고양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건설교통위원회에 회부한 고양시 도시개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고양시 택시산업 발전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화전지역 도시재생활성화계획 변경을 위한 의견청취의 건, 삼송지역 도시재생활성화계획 변경을 위한 의견청취의 건, 일산지역 도시재생활성화계획 변경을 위한 의견청취의 건, 문화복지위원회에 회부한 고양시 양성평등 기본 조례안, 고양시 아동급식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고양시 향동다함께돌봄센터 민간위탁 동의안 등 이상 10건은 해당 상임위원회 심사과정에서 보류되어 오늘 본회의에 부의되지 않았습니다. 
  또한 기획행정위원회에 회부한 고양시 평생교육진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환경경제위원회에 회부한 2022년도 고양시 중소기업육성기금 운용계획 변경 동의안, 건설교통위원회에 회부한 고양시 공인중개사 자문위원회 설치 및 운영 조례안 등 총 3건은 소관 상임위원회에서 본회의에 부의하지 아니하기로 의결하였음을 보고드립니다.
  다음은 의원 청가사항입니다. 
  김운남 의원님, 김수진 의원님께서는 청가서를 제출하고 오늘 본회의에 불출석하였습니다. 
  이상으로 의사보고를 마치겠습니다. 
○의장 김영식  의사팀장 수고하셨습니다.

[1]2022년도 행정사무감사 시기 및 기간 결정의 건(의회운영위원회 제안) 

(10시07분)

○의장 김영식  다음은 의사일정 제1항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 시기 및 기간 결정의 건을 상정합니다.
  문재호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님 나오셔서 제안설명해 주시기 바랍니다.
○의회운영위원장 문재호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 문재호 의원입니다. 
  의회운영위원회에서 제안한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 시기 및 기간 결정의 건에 대한 제안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설명내용은 제안설명자료로 갈음함)
○의장 김영식  문재호 위원장님 수고하셨습니다.
  그러면 문재호 위원장께서 제안설명한 안건에 대해 질의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질의하실 의원님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질의하실 의원이 안 계시므로 질의를 종결하겠습니다.
  그러면 의결을 하겠습니다.
  문재호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께서 제안설명한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 시기 및 기간 결정의 건을 제안안대로 의결하고자 하는데 이의가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제9대 고양시의회 첫 임시회 의사일정이 원만하게 마무리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하여 주신데 대하여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번 제265회 임시회는 소관 부서별 업무보고 청취를 통해 집행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주요 시책과 현안을 큰 틀에서 파악하고, 시정발전을 위한 대안을 제시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을 뿐만 아니라 동료의원님들께서 4년 임기 동안 계획하고 계신 의정활동의 목표를 실현해 나가기 위한 첫 무대였다는 점에서 뜻깊은 회기였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임시회를 출발점으로 4년 여정의 첫 발을 힘차게 내디딘 만큼 앞으로 우리 제9대 고양시의회가 시민의 요구를 정책에 잘 담아 시민을 이롭게 하는 동시에 사회적 약자와 소외계층의 아픔을 따뜻하게 보듬으며 열정적이고 창의적인 의정활동으로 시민에게 뭉클한 감동을 주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다함께 힘을 모아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끝으로 본격적인 여름철 무더위에 지치지 않고 여러분 모두가 건승하실 것과 건강을 기원드리면서 제265회 고양시의회(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0시12분 산회)


고양특례시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