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고양시의회 회의록

Goyang Special City Council
  • 프린터하기

제267회 고양시의회(제1차 정례회)

의회본회의 회의록

제1호

고양시의회사무국


2022년 9월 27일 (화) 개회식 직후


  1.   의사일정(제1차 본회의)
  2. [1]제267회 고양시의회(제1차 정례회) 회기결정의 건
  3. [2]시장 등 관계공무원 출석요구의 건
  4. [3]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5. [4]고양시 조정대상지역 해제 촉구 결의안
  6. [5]제5기(2023~2026) 고양시지역사회보장계획 보고의 건

  1.   부의된 안건
  2. [1]제267회 고양시의회(제1차 정례회) 회기결정의 건(의장 제의)
  3. [2]시장 등 관계공무원 출석요구의 건(권선영 의원 발의)(권선영 의원 외 6명 발의)
  4. [3]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권용재 의원 발의)(권용재 의원 외 6명 발의)
  5. [4]고양시 조정대상지역 해제 촉구 결의안(이철조 의원 대표발의)(이철조·김미수 의원 외 32명 발의)
  6. [5]제5기(2023~2026) 고양시지역사회보장계획 보고의 건(시장 제출)

(10시10분 개의)

○의장 김영식  안내말씀드리겠습니다. 
  한창익 기후환경국장은 건강검진의 사유로 오늘 본회의에 참석하지 못하였습니다.
  의원님들께서는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금일 본회의 산회 후에 이춘표 제2부시장님 퇴임 공로패 수여식이 있겠습니다.
  그동안의 공로와 노고에 대한 감사의 뜻을 전하는 시간을 갖고자 하오니 바로 퇴장하지 마시고 행사에 함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자리를 바로 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67회 고양시의회(제1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먼저 의사팀장으로부터 의사보고를 듣도록 하겠습니다. 
  의사팀장 나오셔서 의사보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의사팀장 송석민  의사팀장 송석민입니다.
  제1차 정례회 집회 경위를 보고드리겠습니다. 
  이번 제1차 정례회는 「고양시의회 회기 운영에 관한 조례」 제4조제1항에 따라 개회하고, 같은 조례 제5조제1항의 규정에 따라 전년도 결산안의 승인과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게 됩니다. 
  이에 따라 지난 9월 20일 의회운영위원회 협의를 거쳐 9월 27일부터 10월 20일까지 24일간의 의사일정으로 9월 22일 집회공고를 함으로써 개회하게 되었습니다.
  다음은 의안접수 및 심사회부에 관한 보고사항입니다. 
  9월 19일 고양시장으로부터 고양시 지속가능발전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25건의 안건이 접수되었으며, 9월 19일 공소자 의원이 대표발의하고 14명의 의원이 서명하여 제출한 고양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김미수 의원이 대표발의하고 16명의 의원이 서명하여 제출한 고양시의회 교섭단체 구성과 운영에 관한 조례안, 김운남 의원이 대표발의하고 8명의 의원이 서명하여 제출한 고양시 장기등 및 인체조직 기증 장려에 관한 조례안, 천승아 의원이 대표발의하고 10명의 의원이 서명하여 제출한 고양시 국가보훈대상자 등의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이상 총 29건의 안건이 접수되어 소관 상임위원회에 각각 회부하였습니다. 
  그리고 9월 19일 고양시장으로부터 제출된 제5기 고양시지역사회보장계획 보고, 권선영 의원이 대표발의하고 6명의 의원이 서명하여 제출한 시장 등 관계공무원 출석요구의 건, 권용재 의원이 대표발의하고 6명의 의원이 서명하여 제출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이철조 의원이 대표발의하고 33명의 의원이 서명하여 제출한 고양시 조정대상지역 해제 촉구 결의안은 본회의에 직접 부의하였습니다.
  다음은 폐회 중 주요 의정활동 사항을 보고드리겠습니다.
  9월 7일 김영식 의장님께서 경기도북부시군의장협의회 회장으로 선출되어 2년간 경기도 북부시군의회의 교류와 발전을 위하여 활동하시게 되셨습니다.
  9월 15일부터 9월 16일까지 1박 2일간 ‘2022년도 고양시의회 의원연수’를 실시하여 의정활동에 필요한 전문지식을 배우고 의원 상호 간 및 집행부와의 소통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9월 19일 김영식 의장님께서 행정안전부 자치분권정책관을 방문, 특례시 위상에 부합하는 의회의 권한 확대를 건의하셨습니다.
  9월 19일 고양시 산업생태계연구회는 태안군의회 및 태안UV랜드를 방문하여 고양시 드론산업 추진 방향을 모색했습니다.
  이상으로 의사보고를 마치겠습니다. 
○의장 김영식  의사팀장님 수고하셨습니다.
  그러면 안건을 상정하겠습니다.

[1]제267회 고양시의회(제1차 정례회) 회기결정의 건(의장 제의) 

(10시15분)

○의장 김영식  의사일정 제1항 제267회 고양시의회(제1차 정례회) 회기결정의 건을 상정합니다.
  이번 제1차 정례회 회기는 의회운영위원회에서 협의한 바와 같이 9월 27일부터 10월 20일까지 24일간으로 정하고자 하는데 이의가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자세한 의사일정은 배부해 드린 유인물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시장 등 관계공무원 출석요구의 건(권선영 의원 발의)(권선영 의원 외 6명 발의) 

○의장 김영식  다음은 의사일정 제2항 시장 등 관계공무원 출석요구의 건을 상정합니다.
  본 안건을 발의하신 권선영 의원님 나오셔서 제안설명해 주시기 바랍니다.
권선영 의원  권선영 의원입니다. 
  시장 등 관계공무원 출석요구의 건에 대한 제안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설명내용은 제안설명자료로 갈음함)
○의장 김영식  권선영 의원님 수고하셨습니다.
  그러면 권선영 의원님께서 제안설명한 안건에 대해 질의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질의하실 의원님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질의하실 의원이 안 계시므로 질의를 종결하겠습니다.
  그러면 의결을 하겠습니다.
  권선영 의원님께서 제안설명한 시장 등 관계공무원 출석요구의 건에 대해 이의가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3]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권용재 의원 발의)(권용재 의원 외 6명 발의) 

(10시19분)

○의장 김영식  다음은 의사일정 제3항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을 상정합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을 발의하신 권용재 의원님 나오셔서 제안설명해 주시기 바랍니다.
권용재 의원  존경하는 고양시민 여러분! 
  존경하는 의장님, 부의장님 선배 동료의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식사, 풍산, 고봉 출신의 권용재 의원입니다. 
  제267회 고양시의회(제1차 정례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에 대한 제안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설명내용은 제안설명자료로 갈음함)
○의장 김영식  권용재 의원님 수고하셨습니다. 
  그러면 의결을 하겠습니다.
  권용재 의원님께서 제안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에 대해 이의가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그러면 각 위원회별로 사전에 합의하여 주신 대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아홉 분을 선임하겠습니다.
  권선영 의원, 김학영 의원, 장예선 의원, 안중돈 의원, 고부미 의원, 정민경 의원, 권용재 의원, 김해련 의원, 고덕희 의원 이상 아홉 분으로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자 하는데 이의가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4]고양시 조정대상지역 해제 촉구 결의안(이철조 의원 대표발의)(이철조·김미수 의원 외 32명 발의) 

(10시22분)

○의장 김영식  다음은 의사일정 제4항 고양시 조정대상지역 해제 촉구 결의안을 상정합니다. 
  고양시 조정대상지역 해제 촉구 결의안을 발의하신 이철조 의원님 나오셔서 제안설명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철조 의원   안녕하십니까? 
  일산1동, 탄현1동·2동 지역구의 이철조 의원입니다. 
  먼저 본 의원과 김미수 의원님께서 공동발의하고 32명의 의원이 찬성한 의안번호 제71호 고양시 조정대상지역 해제 촉구 결의안에 대한 제안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설명내용은 제안설명자료로 갈음함)
○의장 김영식  이철조 의원님 수고하셨습니다. 
  그러면 이철조 의원님께서 제안설명한 안건에 대해 질의를 하겠습니다. 
  질의하실 의원님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질의하실 의원이 안 계시므로 질의를 종결하겠습니다. 
  그러면 의결을 하겠습니다. 
  이철조 의원님께서 제안한 고양시 조정대상지역 해제 촉구 결의안에 대해 이의가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5]제5기(2023~2026) 고양시지역사회보장계획 보고의 건(시장 제출) 

(10시25분)

○의장 김영식  다음은 의사일정 제5항 제5기(2023~2026) 고양시지역사회보장계획 보고의 건을 상정합니다. 
  최석규 복지여성국장께서는 고양시지역사회보장계획을 보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복지여성국장 최석규  안녕하십니까? 
  복지여성국장 최석규입니다. 
  별도 책자로 배부해 드린 제5기 고양시지역사회보장계획에 대해서 보고드리겠습니다. 
  (보고내용은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자료로 갈음함)
○의장 김영식  복지여성국장님 수고하셨습니다. 
  최석규 복지여성국장으로부터 보고 받으신 제5기 고양시지역사회보장계획 보고의 건에 대해 의견이 있으신 의원님들께서는 집행부에 의견을 말씀해 주시고, 오늘은 보고만 받고 별도의 질의는 받지 않는 것으로 진행하겠습니다.
  다음은 「고양시의회 회의 규칙」 제46조제1항에 따라 이번 제1차 정례회 기간 동안 회의록에 서명하실 의원 두 분을 선임하겠습니다.
  이번 회기에는 순서에 따라 김미수 의원님과 김민숙 의원님께서 수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오늘 회의는 이것으로 마치고 제2차 본회의는 9월 28일 오전 10시에 개의하여 시정에 관한 질문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0시30분 산회)


고양특례시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