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고양의 더 나은 미래,고양특례시의회가 만들겠습니다.

보도자료

홈으로 의회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고양특례시의회 역사문화자원개발연구회, 공주 벤치마킹 실시
작성자 의회 작성일 2023-09-04 조회수 656

고양특례시의회 역사문화자원개발연구회, 공주 벤치마킹 실시

- 역사문화자원 활용 우수 지자체 방문을 통한 고양시 적용방안 연구 -

 

고양특례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역사문화자원개발연구회(회장 김민숙)’가 지난 8월 31일부터 이틀 간 고양특례시의 역사문화자원개발 방안 모색하기 위하여 공주시의회 및 공주시청 등을 방문했다.

 

이번 벤치마킹은 역사문화자원을 우수하게 활용하고 있는 공주시 현장을 직접 확인하고 공주시의 대표적인 지역 축제인 대백제전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통해 고양특례시 역사문화자원의 개발 및 활용방안을 찾기 위해 추진됐다.

 

첫째 날 공주시의회를 방문하여 차담회를 갖고 다양한 역사문화자원을 활용하기 위한 의회의 역할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으며 이후 공주시 관광과와 간담회를 통해 9월 23일부터 시작되는 2023년 대백제전 관련 현황 및 준비 과정에 대한 브리핑과 질의응답을 진행했다.

 

둘째 날 정책연구용역 수행자인 중부대학교 교수진들과 함께 행사준비 중인 현장을 방문하여 살펴보고 이를 참고한 용역 중간 보고회를 실시하여 고양특례시에 적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 및 향후 용역 수행 방향성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역사문화자원개발연구회 회장인 김민숙 의원은 “공주시가 역사문화자원을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대규모의 축제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관광객들을 유치하는 모습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며, “우리 고양특례시의 우수한 역사문화자원들을 다채롭게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찾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역사문화자원개발연구회는 김민숙 의원이 회장, 장예선 의원이 부회장을 맡고 있으며, 손동숙, 원종범, 이영훈, 이종덕 의원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고양특례시의회 환경경제위원회, 바이오매스에너지시설 점검
이전글 고양특례시의회 생활체육연구회, 관내 장애인 체육단체 대표와의 간담회 개최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

고양특례시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